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"시니어, 제2의 직업으로 이만한 게 없죠" | 2024-06-21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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스칼프디자인센터 SMP 비법… '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'서 공개# 지난 3월 서울 옥수동에 두피문신 전문점인 스칼프디자인센터를 오픈한 진영(49) 씨. 지난해 스칼프디자인센터 본사에서 마스터(10주) 과정 수료 후 지점을 열었다. 진영 씨는 "창업을 위해 교육받은 건 아니에요. 제가 SMP 받으려고 전문점을 찾다가 스칼프디자인센터를 알게 됐고, 강의받고 이 분야에 매력을 느껴 도전하게 됐어요"라고 말했다. 무엇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다는 그는 지점 개설 후에도 철저한 사후관리에 신뢰할 수 있었다고 한다. 스칼프디자인센터(대표원장 고도현)는 2020년 첫 수강생 등록 후 현재까지 58기, 5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. 이에 고 대표는 "저희 센터가 다른 곳보다 수강생 연령층이 높은 편인데, 튀는 스타일보다 일상에 스며드는 자연스러움을 추구하기에 그런 듯하다. 특히 요즘은 보조장비 기능이 향상되어 시니어들 기술 습득에 전혀 어려움이 없다"고 설명했다. 또 10주간 진행되는 마스터반은 실전 위주로 구성되어 숙련도가 높은 예비 창업자들을 배출하는 것이 특징이다. 스칼프디자인센터는 SMP(Scalp Micro Pigmentation) 디자인센터를 기본으로 전문가를 양성하는 아카데미와 교육에 필요한 제품를 직접 제조·판매하는 쇼핑몰도 갖췄다. 이 점이 수강생들에게 자신감을 심어줬다. 진영 씨는 "전문가용 제품이 미비했던 시절에는 오로지 100% 기술력이 요구됐지만 요즘은 제품 기능 향상으로 시니어들도 충분히 도전할 만한 직업"이라고 강조했다. 스칼프디자인센터 수강생들 사이에 입소문 난 제품이 있다. 바로 자극받은 두피에 진정효과가 돋보이는 SMP 폼 클렌징이다. 이 제품은 자연유래 성분이며 국내 정식 허가제품이다.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두피 세정과 두피 진정에 뛰어나다. 고도현 스칼프디자인센터 대표는 "전문 분야인 만큼 지점 개설에도 신중하려고 한다. 특히 고객상담부터 시술 후 관리까지 책임지는 책임감과 최고의 전문성, 그리고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시술을 지향하는 목표가 일치해야 한다"고 말했다. 오는 7월 25일부터 3일간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서 열리는 '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 2024'에서 스칼프디자인센터의 노하우를 경험할 수 있다. |